> 정치
하남시의회, 박진희·정병용 의원 2023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미디어하남  |  webmaster@h-dmc.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2.28  11:18:3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과 정병용 위원장이 지난 26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12개 분야, 도내 우수의원과 의정활동지원 우수직원에 대한 ‘2023년 제13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진희 부의장은 3선 의원으로서 업무 파악이 빠르고, 추진력과 강단 있는 논리정연함으로 상대를 무장 해제시키는 스타일로 언론‧집행부 소통과 정무 감각이 뛰어난 ‘여장부’로 통한다.

주요 시정현안을 심도있게 다루면서도 철저한 사전준비, 전문적 식견, 날카로운 지적과 참신한 정책 제안 등으로 집행부 선정,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꼽히기도 했다.

박 부의장은 “3선 의원으로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지역구 주민들과 하남시민들을 위한 올바른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의 뼛속까지 현장주의자로, 각종 민원현장에서 그리고 간담회와 토론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등에서 의정활동을 충실히 해온 대표적인 '워커홀릭'이다.

무엇보다 지역사회에서 부드러운 ‘외유내강형’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합리적이고 핵심을 파고드는 일 처리로 의회 내에서 굵직한 방향성을 명쾌하게 제시하는 ‘조타수’ 역할을 하고 있다.

정 의원은 “효율적인 예산절감과 능률적인 정책제안을 제시하고자 했던 그간의 노력들에 대한 평가와 함께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하남시 지역발전을 위해 전력질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하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초일로 148 (초일동) 3층  |  대표전화 : 031-791-8987
등록번호 : 경기, 아52371  |  발행인 : 이연주  |  편집인 : 차현균  |  등록일자 : 2019년 10월 28일
Copyright © 2024 미디어하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