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이달의 문화·예술 기행
"소행성 시민 인문강좌" 개최 <박인옥‧허성도‧유영만>교수초빙하남시평생학습관 9월 5일, 12일, 19일 3회에 걸쳐 무료강좌
김희중 기자  |  achi7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9  11:32:1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오는 9월 5일, 12일, 19일 3회에 걸쳐 평생학습관 2층 대강당 파랑새홀에서 ‘소행성 시민 인문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소행성 시민 인문강좌는 인문학적 지혜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소소한 삶의 행복과 지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시민 누구에게나 열린 공개강좌로 진행된다.

5일에는 (사)한국교육협회 박인옥 원장을 초빙해 ‘웃음을 이끄는 삶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박인옥 원장은 KBS 아침마당, MBC 특강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신지식인 수상, 도전한국인 수상, 한국일보명강사로 선정된 이력을 갖고 있다.

12일에는 허성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빙해 ‘우리역사 다시보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허성도 교수는 서울대 중앙도서관장을 역임하고, 우리나라 국학 연구의 기반이 되는 한자 전선화를 이뤄낸 선구자로 대중에게 우리 선조들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역사 강연자로 유명하다.

19일에는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생각지도 못한 체인지(體仁智, change)’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지식생태학자로 불리는 유영만 교수는 KBS 강연 100℃, O tvN 어쩌다 어른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이다.

아울러 플롯, 우쿨렐레, 마술 등 학습동아리의 식전공연이 일정별로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연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하남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강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한 2018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시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이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lll.hanam.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792-5362)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  대표전화 : 010-2018-0427
등록번호 : 경기,아51016  |  발행인 : 차현균  |  편집인 : 차현균  |  최초등록 일자 : 2014년 7월 7일
Copyright © 2020 미디어하남. All rights reserved.